k7실제연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잡스 조회 3회 작성일 2022-12-05 10:12:57 댓글 0

본문

트립연비 오차! 너무 큰데? K7 3.0 '휘발유 2,500리터 실연비' 테스트

기아 K7 3.0을 1년 3개월 정도 타면서 휘발유 2553리터를 소모했고, 주행은 23,693km를 주행했습니다.
실연비를 계산해 보니 9.28km/L가 나왔는데 트립 컴퓨터에는 10km/L로 나오네요.
오차가 꽤 있습니다.
Motorian모터리언 : 고장난 부위는 시계입니다. 방금 '신화석' 님께서 정답을 맞추셨네요.
GPS 연동 시계가 언제부턴가 고장이 나서 아예 시간이 안 나오더라구요. 가운데 아날로그 시계는 안 맞고, 네비에는 아예 시간도 안 나오고... 그런데 이게 시간을 수동으로 맞출 방법도 없더군요.
고쳐야지 고쳐하지 하고 있었는데, 영상 찍고 나서 몇 주 후에 갑자기 저절로 고쳐졌어요. 그래서 지금은 잘 나오고 있습니다. ㅎㅎㅎ
신화석 님은 motorianpost@naver.com 으로 연락처 보내주시면 커피 쿠폰 보내드리겠습니다.
모두 편안한 설 명절 보내세요.
주정환 : 존경합니다. 잠깐 댓글 달기도 힘들고 귀찮은데(이 짧은 댓글에도 꽤 시간과 머리가 아픔) 1년 넘게 직접 시험해 보시다니..(저 같았으면 작심3일 끝. 연비 오차 따져 보려다 장기간 오차 측정 기준이 뒤죽박죽 되어버려 포기 할듯.) 지금껏 박기돈 기자님의 리뷰를 보아 오면서 신뢰가 갑니다.
감성머슬 : 매번 차분한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영상 잘 부탁드립니다. 23693km를 누적으로 주행하셨지만, 실제적 오차, 100키로로 주행시, 실속도는 93~98 정도 나오실건데,  97정도로 잡아보면 100 : 97 = 23693 : X  (22982)X = 22982 22982 / 2553 = 9.0요정도 언저리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나저나 6기통 3.0으로 누적연비가 9~10이시면 대단하시네요.
_ Bin : 대단하십니다. 평시에도 리뷰잘보고 있습니다. 믿음성이가는 리뷰라고 생각합니다.
Big Boss : 리뷰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연비 오차는 주유소의 장난 탓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최근 현대의 트립연비는 거의 정확하다 생각합니다. 그런데 기름 량으로 장난 치는 주유소가 넘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랜저 보다 낫다? 기아차 K7 시승기...날렵한 디자인에 넓고 편한차, MDPS에 독특한 기능까지?

기아차의 K7 시승기입니다. 시승 시간이 짧았던 관계로 급히 찍고 빨리 편집했습니다.
반면 오토데일리 이다일기자가 우정출연, 내용은 늘어나서 어쩔 수 없이 길어졌네요.

기아차는 이 차에 대해 '소프트 카리스마'라는 표현을 내세우는데요. 스포티한 겉모습에 비해 실내는 굉장히 소프트하고 주행감각도 소프트합니다. 겉모양은 스포티세단인데 내용물은 패밀리 세단이예요. 아마 이런 특성을 보고 그런 표현을 만들어낸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편집하느라 피디가 고생했어요. 자막이나 장면 삽입이 부족한 면이 있는데 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시승기 영상은 케이블TV VOD로도 볼 수 있습니다.
Inseok Jung : 좋은 시승기 잘 봤습니다. 오랫만에 지적사항이 많아서 보기 좋았습니다.   쏘나타 터보의 R-MDPS가 느낌이 꽤 괜찮았는데, K7은 들어보니 이전에서 조금 나아진 정도인 느낌이네요.   중간에 쉐보레는 운전의 재미를 위한 차라고 하는데.. 걔네는 핸들링은 좋은데 엔진이랑 미션이......확실히 현대기아가 엔진 미션이 더 나은면이 있어서운전의 재미를 추구한다는데에 어느쪽을 보고 동의를 해야 하나는 항상 고민거리인것 같습니다. 튜닝하는데 엔진미션보다는 하체만지는게 더 싸니까요 ㅋㅋㅋ엔딩멘트에 기아가 어느 지향점을 향해 나아가지 못했다고 하셨는데, 초기형 K7이 너무 딱딱하다고 외면받았던걸 생각하면, 아직 우리나라 일반인들의 수준이크게 변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기아가 또다시 시도할만큼 용기가 없었던거 같아요. 앞으로도 좋은 시승기 잘 부탁드립니다.
Lebron James Xing : 시승수다 굉장히 좋은코너인것 같네요 친구랑대화하면서 운전하는기분이 들어서 모터그래프의 차별화된 컨셉으로 밀고나가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드네요
달팽이집사 : 동영상 퀄리티가 많이 좋아졌네요~

전엔 시끄럽고 긴 인트로 부터 해서 많이 아쉬웠는데

계속 발전해 나가고 올해 4K까지 지원 예정이라고 들었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tom takano : 아 진짜 일본에서도 팔려주면 좋겠는데..요즘 한국차가 디자인도성능도 좋고 갖고싶넼ㅋ김한용 기자님 일본에서 응원합니다!!
행복하자 : 역시 갓한용 기자님...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기아 K7 프리미어 신기한 2.5 엔진 시승기…곧 나올 신형 그랜저와 비교한다면?

기아 K7 프리미어 2.5를 타봤습니다.
신형 엔진 괜찮을까 싶었는데, 나름 신기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더 정숙하고, 더 연비도 좋고, 더 출력도 좋은 자동차.
곧 나올 신형 그랜저와 비교하면 어떤 느낌이 들까요?
구독링크 : https://bit.ly/2NCioiE
일단 구독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경고: 이건 인간 김한용의 일상을 담는 개인 채널입니다. 그러다보니 부적절한 영상도 올라오고 대부분 좀 늘어지는 영상도 있을거예요.

제 경고에도 불구하고 만약 끝까지 보시거나 심지어 구독까지 하실 경우에는 대단히 감사합니다. ^^ 항상 여러분들 덕분에 힘이 납니다.

김한용 hy.kim@mocar.kr
@user-km9hi1mh3j : K7 프리미어 2.5 2년째 타고 있는데 최고입니다. 큰 단점을 발견할 수 없네요. 엔진오일감소 부분도 별 문제 없는 듯 하고. 스마트스트림 엔진 문제도 현재까지는 아무 문제도 없이 잘타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뭐 말할 것도 없이 아직도 BMW에도 안 꿀린다고 생각합니다.
@user-jy7tt2py9h : 예전에도 이전 모델인 K7의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평이 꽤 양호했는데, 판매량에서 그랜저한테 떨어지는 것을 보게 됩니다. 왜인지 궁금하군요! 그리고 시인성의 범위가 넓으면 여러 사용자에게 참으로 이롭겠네요:)
@user-jy7tt2py9h : 여러 기자의 시승 평을 보다보면 배우는게 많습니다. 역시 사람은 다양한 시간으로 보는게 좋은 것 같아요. 고생 많으십니다!!!
@user-yn4qg1sg4d : 차량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자주 이용합니다.
K7 CVVD엔진이 궁금했는데 도움이 될거 같아요. 또 곧 나올 그랜져와 비교할 수 있도록 세세한 부분에 대한 설명이 너무 좋아요. 2.0터보에 대해서도 출시가 될지 알려주시면 너무 좋겠습니다. 여튼 새롭게 올라오는 영상 바로바로 이용합니다. 그만큼 알차고 괜찮은 내용이 많은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user-hq7vo9xg9l : 요란하고 자극적이지 않게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카리뷰 시청하기는 기마뇽 기자님이 최고네요~ 맥주 마시면서 K7 월드로 들어갑니다~

... 

#k7실제연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32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gaemam.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